본문 바로가기
달콤한 꿀팁

당진 경찰서 운전면허 갱신 운전면허증 분실갱신 운전면허증 갱신 준비물 운전면허증 갱신 비용 운전면허증 기간

by 어썸2 2023. 9. 22.
반응형

당진 경찰서 운전면허 갱신 운전면허 분실 운전면허 갱신 방법 운전면허 갱신 기간 운전면허 갱신 준비물 운전면허 갱신 비용 수수료

안녕하세요 여러분 어썸2입니다.

 

올해는 벌써 제가 운전면허 취득한 지 10년이 되는 해입니다.

운전면허증 유효기간은 10년으로 갱신기간의 해가 되면 연초에 갱신하라는 카톡이 오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 카카오톡으로 국민비서 구삐를 통해 받았습니다.

1년 안에 하면 되는 건데 미루다 보니 어느덧 9월입니다.

세월 참.. ㅋㅋ

 

더 이상 미루면 올해 지나갈 것 같아 마음먹고 갱신을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운전면허증을 예전에 분실을 해서 보유하고 있지 않던 터라

운전면허증 분실 신고와 갱신을 같이 했습니다.


운전면허 갱신 방법은 운전면허시험장에서 하는 것과 경찰서에서 하는 방법 그리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빨리 나오는 건 운전면허시험장이고 당일 수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는 당진에는 운전면허시험장이 없습니다.

면허증 발급에 급한 것도 없어서 시험장은 제외했습니다.

 

두 번째로 인터넷으로 갱신 신청하는 방법이 편한데

저 같은 경우엔 분실을 했기에 이 방법도 불가했습니다.

 

운전면허증 갱신을 하면 기존에 있던 운전면허증은 반납을 해야 하거든요.

 

그래서 선택한 방법이 경찰서에 가서 분실신고와 갱신 신청을 동시에 했습니다.

 

근처 지구대 파출소 같은 곳에서 하는 것이 아닌 경찰서로 가셔야 합니다.

 

당진 경찰서는 처음 가봤어요.

(진짜로요)

 

당진 경찰서는 본관과 민원실로 나뉘어 있더라고요.

본관은 이렇게 아무나 못 들어가게 막혀있습니다.

드라마에서만 보던 경찰서라 처음 보니 신기하네요

목적이 있으면 주차장 입구에 있는 인포에서 방문증을 수령하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저는 방문증이 필요 없는 민원실 1층으로 갔어요.

영어운전면허증 신형 신기하네요.

당장 해외 나가서 운전할 계획이 없어서 패스

 

들어가니 민원인은 한 분만 있어서 바로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신청서입니다.

상단을 보시면 갱신과 재발급 둘 다 체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직원분께 갱신해야 하는데 분실까지 했다고 하니 저렇게 체크해서 주셨어요.

 

운전면허 갱신 준비물

6개월 내 찍은 신분증용 사진과

운전면허증(신원확인+반납)입니다.

저는 분실하여 주민등록증으로 대체했습니다.

경찰서에서 갱신을 신청한 경우 영업일 기준 5~7일 소요된다고 합니다.

 

또 경찰서 오기가 불편하여 3,800원 추가하여 우편배송으로 받기로 했습니다. 

 

운전면허증 갱신(재발급) 비용

만 원입니다. 저는 우편배송까지 했으니까

13,800원 카드 결제 했습니다.

 

 

신청일 포함 영업일 기준 4일 걸려서 신청했던 회사로 왔습니다.

세상 참 편해진 것 같습니다.

분실만 하지 않았더라면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했을 텐데 아쉽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